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언맨
아이언맨의 완성단계 <출처 : 네이버>

 

제목 : 아이언맨

국가 : 미국

개봉 : 2008.4.30

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SF, 액션, 드라마, 판타지

러닝타임 : 125분

배급 : CJ 엔터테인먼트

 

아이언맨은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아이언맨은 1963년 마블 코믹스에 의해 만화 캐릭터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캐릭터는 작가이자 편집자인 스탠 리에 의해 구상되었고, 예술가 돈 헥에 의해 디자인되었으며, 스크립터 래리 리버에 의해 개발되었고, 예술가 잭 커비에 의해 디자인되었습니다. 이 만화책 시리즈는 냉전과 핵전쟁에 대한 증가하는 우려에 대한 반응이었습니다. 아이언맨의 기원 이야기는 억만장자 사업가 토니 스타크가 테러 리스트들에게 납치되어 무기를 만들도록 강요받는 것을 포함하지만, 그는 감금을 피하기 위해 동력 갑옷을 만들었습니다. 

아이언맨은 마블 유니버스에서 빠르게 인기 있는 캐릭터가 되었고 결국 영화, TV 쇼, 그리고 비디오 게임을 포함한 다양한 매체로 각색되었습니다. 첫 번째 아이언맨 영화는 2008년에 개봉되었고 존 파브로가 감독을 맡았고,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토니 스타크로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 영화는 비평적이고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아이언맨과 다른 마블 슈퍼히어로들이 등장하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영화의 프랜차이즈로 이어졌습니다.

영화에서, 토니 스타크의 캐릭터는 범죄와 싸우고 세계를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기위해 사용하는 아이언맨 슈트를 만들기 위해 그의 부와 기술력을 사용하는 천재발명가이자 사업가로 묘사됩니다. 그 캐릭터의 인기는 그의 재치, 카리스마, 그리고 그의 개인적인 삶과 슈퍼히어로의 책임감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 때문입니다. 

전반적으로, 아이언맨은 냉전에 대한 증가하는 두려움에 대한 반응으로 만들어졌고 그 이후로 문화 아이콘이자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슈퍼히어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아이언맨의 줄거리

아이언맨의 이야기는 억만장자 사업가이자 천재 발명가인 토니 스타크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토니 스타크가 개발한 신무기 발표를 성공리에 마치고 돌아가던 그는 테러리스트들에 의해 납치됩니다. 그는 갑작스러운 공격으로 가슴에 치명상을 입고 테러리스트들에게 감금됩니다. 테러리스트는 자신들을 위한 강력한 무기를 만들라고 그를 위협합니다. 하지만 토니는 탈출하기 위해 강력한 갑옷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스타크는 범죄와 싸우고 다양한 위협으로부터 세상을 보호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자신의 옷을 사용합니다.

만화와 영화를 통틀어, 스타크는 다른 사업가들과의 경쟁, 그를 파괴하고 그의 회사를 인수하려는 악당들과의 싸움, 중독과 개인적 관계와의 투쟁을 포함하여 개인적이고 전문적인 수많은 도전에 직면합니다.

이러한 도전에도 불구하고, 스타크는 자신의 지성, 용기, 그리고 정의를 위해 싸우고 무고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슈트의 힘을 사용하면서 영웅으로 남아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는 더 큰 위협으로부터 세상을 구하기 위해 함께 일하는 슈퍼히어로 팀인 어벤져스의 창립 멤버가 됩니다.

궁극적으로, 아이언맨의 이야기는 토니 스타크가 마블 유니버스에서 가장 위대한 슈퍼히어로 중 한 명이 되기 위해 그의 지능, 자원, 그리고 영웅적인 정신을 사용하기 때문에 역경을 극복한 승리 중 하나입니다.

 

아이언맨 감독 존 파브로에 대해 알려주세요

토니 스타크 역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어릴 때부터 아이언맨이 되는게 꿈이었는데 실제로 아이언맨의 꿈을 이룬 걸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언맨의 감독 존 파브로에 대해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아이언맨" 영화의 감독인 존 파브로는 미국의 배우, 감독 그리고 제작자입니다. 파브로는 1966년 10월 19일 뉴욕에서 태어났고 1990년대에 "루디", "스윙스" 그리고 "베리 배드 씽스"와 같은 영화에 출연하면서 배우로서 그의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파브로 감독의 데뷔작은 2001년 영화 "메이드"로 각본을 쓰고 주연을 맡았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엘프", "자투라" 그리고 "정글북"을 포함한 몇몇 다른 성공적인 영화들을 감독했습니다. 영화에서의 그의 작품 외에도, 파브로는 "오피스", "공원과 레크리에이션" 그리고 "만달로리안"을 포함한 TV 시리즈의 여러 에피소드를 감독했습니다.

"아이언맨"에 대한 파브로의 작업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시작하는 데 결정적이었습니다. 액션과 유머를 캐릭터 중심의 이야기와 혼합한 그의 영화에 대한 접근 방식은 이후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영화의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파브로는 토니 스타크의 충실한 친구이자 경호원인 해피 호건 역으로  영화에서 작은 역할을 맡았습니다.

파브로는 '아이언맨' 이후 마블 스튜디오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어벤져스 : 엔드게임', '스파이더맨 : 파 프롬 홈' 등 여러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영화에서 총괄 프로듀서로 활동했고, 자신이 직접 창작, 각본, 제작한 디즈니+ 시리즈 '만달로리안'을 개발하는 데도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영화와 TV 세계에 대한 파브로의 기여는 그를 업계에서 존경받고 영향력 있는 인물로 만들었습니다. '아이언맨'에 대한 그의 작업은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영화 프랜차이즈 중 하나를 시작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와 다른 프로젝트에 대한 그의 지속적인 기여는 재능 있는 영화 제작자와 이야기꾼으로서의 그의 이미지를 굳혔습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